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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myjo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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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 MY JOB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BE MY JOB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식회사 임팩트스테이션(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BE MY JOB 서비스(이하 “BE MY JOB” 또는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 고객(또는 회원) 간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BE MY JOB”은 회사가 용역(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및 서비스 사이트를 의미하며,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서비스"란 "회원" 혹은 웹사이트 방문자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이용자"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4. "이용계약"이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5.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6. "강사"란 BEMYJOB 서비스를 이용하여 강의를 제공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7. "수강생"이란 강사의 강의를 제공 받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8. "클래스"란 강사가 BE MY JOB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강의를 의미하며, 강의와 관련된 영상과 강의자료 등을 포함합니다.

9. "회원 아이디(이하 ID라고 합니다)"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사이트에 등록된 전자우편주소를 의미합니다.

10.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11. "운영자"란 서비스에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운영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12. "해지"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제1항에 명시된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 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고 합니다)을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각 서비스별 안내에 대해 회원가입과 동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 2장 회원가입

제 5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회원가입은 회사의 승낙이 가입 신청한 이용자에게 도달한 때에 완료됩니다.

제 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원이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서비스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원이 사망한 경우

3. 회원 자격 상실의 경우, 통보 시에 회원 자격 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당해 회원에게 제공된 기 회사의 서비스나 관련도니 권리는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다음 각 사유에 해당될 때에는 회사는 탈퇴 요청을 처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제공 서비스와 관련된 분쟁이 진행 중인 경우

2. 기타 회원이 부담해야 할 의무를 다하지 않은 경우

5.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제7조 2항의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자격 상실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회사는 회원자격이 상실되는 경우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원자격상실의 경우 통보일에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7. 회사는 회원탈퇴 처리 후 관계법령과 "BE MY JOB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는 정보 이외의 데이터는 모두 폐기합니다. 단 수강생이 탈퇴한 경우, 수강생이 강사에게 남긴 글 등은 내부에 남아있으므로 삭제되지 않음을 미리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8.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효력 발생 시 회원의 모든 정보는 소멸됩니다.

제 8조 (회원의 정보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았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의 정보 보안)

1.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회원은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도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 사용 종료 시마다 정확히 로그아웃(Log-out)해야 하며, 로그아웃하지 아니하여 제3자가 회원에 관한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11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온라인 강좌 중개 서비스

2. 기타 교육 관련 서비스

3.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 회사의 업무상ㆍ기술상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서비스를 구성하고 있는 제3자에게 기술상ㆍ운영상 문제가 발생할 경우 서비스는 언제든 중단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성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 또는 보상하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7.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하여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또는 운영상ㆍ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전 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서비스의 구조, 디자인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의 사용목적을 침해하지 않은 이상 회사는 위 변경에 대해 별도의 보상, 환불 등을 하지 않습니다.

제 13조 (유료 서비스 거래 규정)

1.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은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신용카드 결제, 간편결제 등이 있으며, 각 서비스마다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4. 유료 서비스는 각각마다 제공기간이 정해집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경우 제공기간을 연장하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환불규정 주의사항)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콘텐츠는 향후 당사의 일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제 15조 (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6조 (환불규정 - 관계법령상 환불 정책)

1.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을 준수합니다.

2. 전 항의 관계법령에 따른 소비자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3.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제5호에 따라 회사에서 제공하는 영상들은 디지털콘텐츠에 해당합니다.

제 17조 (회사의 환불규정)

1.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전 조 제1항의 관계법령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을 통하여 회원에게 좀 더 유리한 별도의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2. 회원은 환불 또는 변경을 유ㆍ무선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 확인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3. 환불 계좌의 접수

1. 환불은 반드시 환불신청자 본인 명의의 계좌로 접수해야 합니다. 신청자와 명의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증빙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증빙서류는 환불을 신청한 해당 아이디로만 접수 받으며 다른 아이디로 접수하거나 증빙서류 미 접수시 환불이 유보될 수 있습니다.

3. 잘못된 환불 계좌 또는 증빙 서류를 접수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타명의 계좌로의 환불 접수시 증빙 서류

· 개인계좌 : 명의가 일치하는 신분증 사본, 통장 사본

· 사업자계좌 : 명의가 일치하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 사본

4. 수강시작일은 회원이 실제로 수강을 시작한 날과 상관 없이, 회원이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시점을 의미하며, 오픈된 강의의 경우 결제완료일, 얼리버드의 경우 강의 오픈 예정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수강기간은 수강시작일로부터 회원마다 설정된 해당 강의의 VOD 제공일까지입니다.

5. 회사의 환불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얼리버드로 결제한 경우 강의 오픈 예정일 전일까지는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2. 클래스에 구성된 강좌의 영상 재생 시간의 총합이 180분 미만인 경우, 수강시작일 포함 수강기간이 7일 이내이고 2강 미만 수강한 경우에만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3. 클래스에 구성된 강좌의 영상 재생 시간의 총합이 180분 이상인 경우, 환불(부분 환불 포함)이 불가합니다.

4. 신용카드 결제, 간편결제 등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방식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부분 환불 등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방식으로의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에 한해 기타 협의된 방식으로 환불합니다.

5. 외부 사이트를 통해 결제 및 구매한 경우 회원이 구매한 판매 사이트의 환불 규정 등을 통한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 규정이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6. 강의파일을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PMP 등 전자기기 등에서 여는 등의 행위는 1파일당 1강좌를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강의 재생 여부 또는 재생 시간에 관계 없이 강좌 VOD가 제공되는 페이지에 접속한 경우, 해당 강의에 대한 수강 시작 및 수강 완료가 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회사의 환불 예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할인쿠폰 등으로 인해 회원이 획득하게 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9. 회원의 단순변심에 의한 환불일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결제 대금의 3.2%(VAT 별도)와 기타 제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10. 제5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신뢰도 제고나 이벤트를 위해 일시적으로 환불 조건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할인쿠폰)

1. 할인쿠폰은 회사에서 발행하는 쿠폰으로, 발행 대상, 발행 경로, 사용 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의 세부 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할인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합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 여부에 관하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적용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3. 할인쿠폰은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할인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할인쿠폰 회수, 회원 탈퇴 및 형사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7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할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환불금 입금 시점은 은행사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신용카드 결제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의 경우 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7~10영업일 정도의 취소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카드대금 결제일에 따라 청구작업 기간이 다를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회원이 해당 카드사를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기타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20조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에 연동된 다른 서비스(회사가 운영하지 않은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와 이용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3.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원가입 시 동의한 제휴사별 제휴 업무 진행을 위한 필요로 하는 본인확인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성명, 성별, 생년월일, 서비스명)을 제휴사에게 제공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이러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7. 회원이 이용계약 체결과정에서 회사에 제공한 회원정보에 대한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원의 이러한 동의의 철회는 회원 탈퇴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8.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제 2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해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는 서비스 내 기능 또는 전자우편 등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제 22조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개인정보의 등록(변경의 경우를 포함합니다)시 허위내용을 등록

2.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3.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 또는 담보로 잡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화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하는 행위

10. 판촉이나 광고 등의 스팸 메시지를 회원에게 송신하는 행위

11.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2.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 이용하게 하는 행위

13. 특정 인물 비하, 인종 차별과 같은 인신 공격적인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2. 강사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강사가 클래스를 제공하거나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것을 방해하거나 이를 금지하도록 회사나 다른 강사에게 요구하는 행위

2. BE MY JOB 웹사이트에 정확한 계정 정보를 유지하지 않거나 타인을 가장 또는 타인의 계정에 권한 없이 무단으로 접근하는 행위

3. 회사와의 계약기간 동안 BE MY JOB 서비스에 업로드한 것과 동일한 클래스 영상 등 관련 콘텐츠를 타 채널 및 서비스에 등록하는 행위. 단 필요한 경우 강사는 이에 대해 사전에 회사로부터 승인을 얻어야 합니다.

3. 강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책임을 집니다.

1. 강사의 클래스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2. 강사는 이용자와의 소통 또는 클래스 업로드 등 서비스 이용과정 중 인종차별적 또는 성차별적, 허위적, 폭력적, 명예훼손적, 비방적, 사회통념상 부적절한 내용을 포함한 정보, 자료, 글 또는 클래스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위와 같은 상황이 벌어졌을 경우, 회사는 강사에게 통보 없이 해당 내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강사는 수강생에게 클래스를 제공하거나 그와 관련된 소통, 질의응답 등을 제공하는 것 이외의 목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서는 안 됩니다.

4. 강사는 수강생으로부터 강사가 제작한 클래스에 대한 질문, 결과물 공유, 불만 등이 제기된 경우, 신속하고 최선을 다하여 응대해야 하며, 강사의 산업 분야 및 일반적 클래스의 기준에 부합하는 서비스 품질을 보증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5. 강사는 클래스에 가열 도구, 날카로운 공구 등 이에 국한되지 않는 안전상의 문제를 주의해야 하는 도구 혹은 작업 과정 등이 있을 경우, 이에 대해 클래스에 충분하고 명확한 안내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5장 기타

제 2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서신우편, SMS(MMS)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광고를 서비스 화면 또는 게시물과 결합하여 게재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어 E-mail 및 서신우편, SMS(M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여부와 상관없이 전자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신청에서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의 소유를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2. 회원의 정보가 변경되어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3. 기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대한 정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제 24조 (게시물에 대한 책임)

1. 게시물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디지털 콘텐츠, 각종 파일, 각종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해 전적인 책임을 지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떤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게시중단, 수정, 삭제, 이동,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의 경우

2.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의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거나 링크, 유포한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한 광고 등의 경우

5. 불법복제 또는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의 경우

6. 범죄와의 결부 가능성이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의 경우

7. 개인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 등의 내용으로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8.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9. 내용, 화질 등 게시물의 질 등에 있어 회사가 정한 규정을 만족하지 못 한 경우

10. 게시물의 정보를 외부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행위를 금지하는 사이트로부터 링크하여 게재하는 경우

1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식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삭제 등의 요청을 받은 경우, 해당 게시물을 임시로 게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로 게시가 중단된 게시물은 다시 게시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은 자동 삭제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일부 익명화 처리됩니다.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전에 언제든 자신이 등록한 게시물을 직접 삭제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 해지 후에도 회사에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25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보도, 방영 등을 목적으로 이용자에게 별도의 허락을 구하지 않고 무상으로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올린 디지털 콘텐츠가 이용자의 동의 없이 타인에 의해 무단 불법 복제되어 이용자뿐 아니라 회사의 이익에 상충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를 대리해 지식재산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4.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사용합니다.

제 26조 (광고)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광고게재 자체 또는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7조 (면책)

1.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제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운영자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사이트의 서비스 기반 및 타통신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서비스에서 발생한 모든 민, 형법상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1차적으로 있으며, 서비스로부터 이용자가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손해배상 등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강사를 고용하지 않으며 회사를 통해 강사의 클래스를 구입한 수강생 사이에서 발생하는 어떠한 상호 작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강사 또는 수강생의 행동으로 인한 결과나 행동과 관련된 분쟁, 클레임, 손실, 상해 등 어떠한 유형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강사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수강생의 신뢰를 포함하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강사가 제공하는 클래스 내용의 합법성을 판단하거나 보증하지 않습니다. 강사는 자신의 모든 클래스 강좌에 대하여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 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지원되지 않는 환경을 이용하는 것을 포함)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이 저장, 게시, 전송한 자료와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이용자 또는 회원간,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는 등 서비스 내외를 불문한 일체의 활동(데이터 전송, 기타 커뮤니티 활동 포함, 물품거래) 등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및 본 사이트를 통해 회원이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자료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 또는 회원간, 회원과 제3자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 회사는 콘텐츠 공급자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나 자료 등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5.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사실과 다른 내용을 제공함에 따라 발생하는 정보, 인증서 등의 오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6. 회사는 서비스 유지관리 및 기타 목적으로 서비스 제공과 시스템을 중단할 수 있으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서비스의 비가용성

2. 서비스 제공 또는 시스템 중단으로 인해 발생한 자료, 데이터, 거래 또는 기타 정보나 자료의 소실

3. 서비스 제공 또는 시스템 중단으로 인해 발생한 자료, 데이터, 거래 또는 기타 정보나 자료의 전달 지연, 잘못된 전달 또는 비전달

4. 서비스를 호스팅하는 회사나 서버,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 제3자 플랫폼 또는 인터넷 시설 및 네트워크를 포함하여 이에 국한되지 않고 제3자에 의해 발생한 서비스 제공 및 시스템 중단

17. 회사는 회원이 이용약관을 위반 또는 그에 따라 회사가 취한 조치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8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 29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한국법의 관계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부칙)

1. 시행일자

본 약관은 2021년 3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 (공고일 : 2021. 03. 08.)

 

 

개정 전 이용약관(~2021.03.14.) 보기